EO채널을 가끔 본다면,
아니 링크드인을 한다면! 모를 수가 없는 한기용님.
링크드인에 남겨주시는 글들을 인상깊게보고 운영하시는 커리어코칭을 언젠간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마침 구름에서 한기용님 세션을 진행한다고 해서 응모했고, 감사하게도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다만 장소가 판교라서.. 일과 후 급하게 이동하여 7시에 겨우 도착할 수 있었다.
구름오피스는 판교 안쪽? 삼성 단지 쪽에 있었당.



체크인를 하면 간식을 주신다(!)
구름은 참 좋은 기업이다. ~_~ (절대 예쁜 포장지에 먹을거 줘서 그런거 아님)

준비중이신 기용님.. 연예인 본 기분으로 혼자 내적 호들갑 떨었다.
😐(제가..많이 팬이구요,, 멋있구요,, 제가 책도 읽어봤구여..)
# 강의를 통해 얻고 싶었던 것
당시 첫출근을 바로 내일로 앞두고 있으면서
결정을 못내리고 있던 상황이었고,
갈팡질팡 날뛰는 마음에 커리어에 대해 한 발자국도 생각이 못나아가고 있었다.
그래서 강연을 들으며 결정을 내리고 커리어에 대한 마음을 잡는게 목표였다.
#강의 목차
기용님의 커리어 전반의 이야기와 핵심적인 분기에 들었던 생각들에 대해 나눠주셨다.
왜 그런 결정을 내렸고, 어떤 결과가 있었고, 그에 대해 어떤 깨달음을 얻었는지. 를 상세히 풀어주셨다.
#노트


#강의가 끝나고 정리한 생각
1시간 반 내내 하시는 말은 계속 같았다.
특히 예전에 기용님 글에서 본 적이 있지만 잊고 있었던,,
인생길고 선택에 있어 양자택일이 아니라 순서로 보라는 말에
결론 나지 않은 생각에 비로소 마침표를 찍을 수 있었다.
대기업을 미리 체험판으로 경험해보는 것도 좋지만
가장 맛있는 걸 아껴놓듯 나중으로 미뤄놓자고
지금 흥미로운 분야들,
전문성을 먼저 쌓은 뒤 도전해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지금의 걱정과 불안, 미련은 자신감 부족에서 나오는데
당연한 일이고 그래서 망연자실 할 게 아니라
이건 내가 지금 할 일을 꾸준히 조금씩 하면서 평정심을 가지면 되는 일이다.
모든 선택은 명암이 있다.
이 때 밝은 영역이 어두운 영역보다 크기만 하면 된다는 것.
그러니 밝은 영역을 보고, 굳게 다져나가자.
그리고 의도적으로 긍정적 사고 연습하기!
기용님은 말씀 내내 '여유로운 아우라'가 느껴졌다.
그간 쌓아오신 연륜도 있겠지만
상황을 긍정적이고 객관적으로 보려는 노력들이 사고에 습관이 되어 있는 것도 있다고 느껴졌다.
선택들에 대해서 그것이 어떤 긍정적인 의미가 있었는지 항상 덧붙이셨기 때문이다.
다시 한 번, 모든건 명암이 있고 의식적으로 밝은 부분을 비춰 들여다보며 평정심을 유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지하철을 타고 판교에서 돌아오는 먼 길,
올해의 분기점에서 어느 쪽으로 갈 지 결정을 내렸다.
결심이 약해지지 않도록,
나의 근황을 궁금해해주시고 응원해주신 감사한 지인분들께 연락을 드렸다.
소중한 인연들이 있어서, 그들에게 결정을 공유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삶을 대하는 태도를 돌아보고 새로이 다질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좋은 이야기 나눠주신 기용님, 그리고 구름에게 감사드린다!
| 디자인에 진심인 B2B 조직이 일하는 방식 - B2B 디자이너 행사 <Flexible> 참여 후기 (2) | 2025.10.26 |
|---|---|
| [강연] 네이버웹툰 서비스 기획자(PM) 직무 특강 후기 (실무 프로세스, 필요 역량 등) (0) | 2025.10.16 |